Not known Facts About 최상위노출

수탈이 심해 현재의 위치로 옮겨 놓았다. 그러나 한국전쟁 당시 사당이 불타 없어져 근래에 들어 목조건물을 신축하였다.

쑥을 캐러간 불쟁이(대장장이)의 딸이 죽은 자리에서 피어난 꽃이라고 하여 ‘쑥부쟁이’라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산지 전역 ④ 용도-식용, 관상용, 약용

후삼국을 통일한 고려의 지방제도는 주현제도를 근간으로 하고 있는데, 고려

근초고왕대에 이르러 국가체제를 정비한 백제는 해외의 영토를 확보하는 동시에 북진정책을 취하여 낙랑군과 대방군을 멸망시킨 고구려와 격돌하게 되고 이후 남진정책을 강화한 고구려와 치열한 전투를 벌여 마침내 광개토태왕과 장수왕에게 한강 유역을 상실하게 된다. 광개토태왕의 정복활동에 의해 한강 유역을 포함한 지역이 고구려에게 점령당할 당시 동두천도 고구려의 지배하에 들어가게 되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백색꽃이 피면 ‘흰조개나물’, 붉은색 꽃이 피면 ‘붉은 조개나물’이라고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제생병원 입구 ④ 용도-어린 잎을 나물로 먹으며, 한방과 민간 에서 감기, 고혈압, 이뇨제 등의 약재로 쓴다.

식토는 토양 알갱이가 서로 달라붙는 힘인 점착력이 크고 양토보다는 경작이 어렵지만 보수력이 커서 벼 재배에 적합하고 밭작물 재배도 가능하다. 사양토는 모래참흙이라고도 한다. 토양 입자가 세밀한 점토, 중간 입자의 실트, 거친 입자의 모래로 나눌 때 모래가 많은 토양이다. 신천의 범람으로 이루어진 지행동 일대의 배후습지나 범람원 지형에서는 소규모 평야는 논농사가 이루어지다가 최근 아파트가 들어서면서 주택지역으로 변모하고 있다.

(式年文科) 갑과로 장원하여 성균관 전적(典籍)과 예조·병조의 좌랑을 거쳐 인

④ 용도-어린 잎과 줄기를 먹으며 관상용으로 심기도 하고 한방에서는 옴, 버짐, 피부병 등에 약재로 쓰인다.

주변에는 치석한 석재가 더러 확인되며 경작과 무덤조성 시에 나온 석재를 한쪽에 모아놓았다. 유물은 민묘와 주변의 경작지 일대에서 주로 수습되었다. 수습된 유물은 주로 질그릇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질그릇은

백자편은 매우 작은 편이지만 내저에 원각이 새겨진 저부편이 website 확인되고 있다. 여기서 수습된 백자들의 전체적인 색조는 회백색을 띠어 어둡다. 백자편과 함께 흥미로운 유물이 수습되었는데 송풍관 혹은 굴뚝의 일부로 추정되는 관형 토제품이 확인되었다. 이 유물은 수키와의 언강부분과 유사하게 제작되었는데 내면에는 포흔이 확인된다. 그러나 기와와 전체적인 곡률이 다르고 경도 역시 자기에 버금갈 정도로 높은 편이다. 단면은 적갈색을 띠며 외면은 흑색을 띠는데 자연유가

동두천(東頭川)과 동두천(東豆川)은 그 의미가 같다. 모두가 ‘동쪽에서 흘러오는 하천’의 의미로 동두내가 서류(西流)하여 시내를 관통하며 북류(北流)하는 신천에 합류하는 지점을 의미한다.

• 단풍잎을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동두천시의 자랑인 소요산 단풍의 수려함을 암시하도록 하였으며, 동두천시를 찾는 사람들이 친근함을 느낄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귀엽고 깜찍한 형태로 구성하였다.

③ 분포-동두천시 생연동 ④ 용도-어린 순을 나물로 먹으며 감기, 인후염 등의 약으로 사용한다.

것으로 추정되나 현재 뚜렷한 유구가 확인되고 있지 않으며 유물산포지의 면적 도 비교적 좁은 편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